top of page

미국에서 겨울에 즐겨 먹는 음식들

  • 2024년 11월 7일
  • 2분 분량

미국에서는 추울때 어떤 음식을 먹을까요?


가을이 어느덧 지나가고, 겨울이 다가오면서 기온도 크게 떨어져 이제는 코트와 패딩을 꺼내 입을 때가 되었습니다. 옷차림도 조금씩 두꺼워지고, 따뜻한 음식을 찾게 되는 계절이 다가오고 있어요.

그래서 미국에서 추운 겨울철에 즐겨 먹는 따뜻한 대표적인 것 몇 가지를 소개해 드릴려고 합니다.



  1. 클램 차우더 (Clam Chowder) 미국에 다양한 클램 차우더 스프가 있는데 특히 뉴잉글랜드 스타일의 클램 차우더는

    추운 날씨에 딱 맞는 크리미한 수프입니다.

    바다 조개와 감자를 넣고 크림 베이스로 우리나라 죽과 같이 만들어 풍부하고 진한 맛이 특징이에요.

    클램 차우더는 크래커 스프에 함께 넣어 섞어먹는데 클램 차우더의 고소한 맛을 더 극대화 해줍니다.

    18세기 초, 미국 북동부와 캐나다 동부 해안가의 어촌에서 어부들이 조개를 이용해 수프를 끓인 것을 시작으로 보고 있습니다. 미국 동부에서 인기있는 음식 음식 중에 하나이며

    지금은 미국 전역에서 즐겨 먹습니다.





  2. 치킨 수프 (Chicken Soup) 미국 가정식의 대표적인 수프로, 국물에 닭고기와 당근, 셀러리, 파스타 같은 면이 들어가요. 몸을 따뜻하게 해주고 속을 든든하게 채워주는 음식이라 감기 걸렸을 때도 자주 먹어요. 한국의 닭한마리나, 닭도리탕 비슷한 요리로 미국사람들이 닭도리탕과 닭고기 맛 라면을 좋아하는 이유중에 하나입니다.

    치킨 수프는 미국사람들이 즐겨먹는 음식이여서 미국 현지마트에서도

    다양한 치킨 수프 베이스를 팔고있습니다.





  3. 비프 스튜 (Beef Stew) 스튜는 짜글이, 조림 같이 국물이 더 진하고 건더기가 많은 종류의 음식을 말합니다.

    소고기와 감자, 당근, 양파 등을 오랫동안 푹 끓여 만드는 스튜로,부드럽고 육즙이 많은 가장 부드러운 고기에 적합하며 진한 국물과 부드러운 고기가 특징이에요. 당근, 토마토, 감자, 파프리카 등이 다양한 야채가 들어가고 와인을 넣고 함께 끓여내어 깊은 풍미를 냅니다.

    추운 날씨에 잘 어울려서 겨울철에 인기가 많고, 대중적인 음식으로 많은 미국 레스토랑의 'Appitizer' 음식중 하나 입니다.




  4. 핫 초콜릿, 스모어 (Hot Chocolate, 'S'more) 많은 미국인들은 한국인에 비해 달콤한 맛을 좋아합니다.

    그래서 달콤하고 진한 핫 초콜릿도 겨울철 즐겨 마시는 음료 중 하나 입니다.

    휘핑크림이나 마시멜로를 올려서 마시기도 하고, 바닐라, 민트, 계피 같은 향을 더하기도 합니다.

    또한 캠핑 할 때 간단히 먹을 수 있어 캠핑의 필수음식이며, 평상시 간식으로도 먹는 'S'more 또한

    초콜렛이 들어간 음식입니다. 'S'more 는 통밀 그레이엄 크래커 두 개 + 마시멜로 + 초콜릿으로 만드는 간식으로 초콜릿을 누텔라로 대체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스모어라는 이름은 'some more(조금 더)' 가 변형된 'S'more' 에서 유래했는데 워낙 달콤하고 맛있다 보니 먹는 사람마다 더 달라고 한다는 재밌는 뜻이 담겨있습니다.





  5. 맥 앤 치즈 (Mac and Cheese)

    치즈가 가득 들어간 마카로니 요리로, 따뜻하고 고소하고 풍부한 치즈향을 느낄 수 있어 추운 날씨에 많이 먹지만 평상시에도 미국인들이 즐겨먹는 음식 중에 하나입니다. 오븐에 구워 바삭한 식감을 더하기도 해요. 비프 스튜처럼 대중적인 음식이라 미국의 많은 레스토랑이 다양한 스타일의 맥 앤 치즈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미국 시중마트에도 많이 팔고 있으며 해먹기도 간단해서 맥주 혹은 와인과 함께 곁들여 먹으면 이만한 안주가 없습니다.


이 외에도 크림 수프, 파이 종류, 로스트 디너 등 다양한 따뜻한 음식이 있어요. 한국음식에 비해 집에서 해먹기 쉬운 음식들이니 추운 겨울에 집에서 한번 해서 드셔보세요.


-핑퐁에디터-


<출처,사진>

Comments


  • Black Instagram Icon
© 2024 Design by BODA DESIGN STUDIO
bottom of page